국립과천과학관, 부모님과 함께 찾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국립과천과학관, 부모님과 함께 찾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 김영석
  • 승인 2023.07.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가족동반 진로탐색 프로그램 포스터

우수 인력의 과학기술계 진출을 다각도에서 활성화하기 위한 장이 마련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24일부터 청소년과 학부모 대상 '2023 가족동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선택의 주요 의사결정자인 학부모가 함께할 수 있도록 가족 대상으로 기획됐다. 또 인공지능과 우주항공, 보건의료 등 미래 유망 과학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대학 연구시설을 직접 방문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실질적인 진로탐색이 가능하게 했다.

먼저 ‘인공지능’을 주제로 7월 24일에 서울대학교 인공지능(AI) 연구소(서울)를, 7월 25일에 한국전자통신연구원(대전)을 방문한다. 일정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해당 나이의 청소년과 학부모를 합쳐 3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2만 원이다.

‘우주항공’ 분야 프로그램은 오는 9월 중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나 나로우주센터 등을 방문하고, ‘보건의료’ 분야 프로그램은 10월 중에 더욱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진로 교육에 도움이 될 만한 최신 교육 개념(과학문해력, 초인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이 주어지고, 평소 방문하기 어려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시설에서 실제 연구에 사용되는 장비와 설비 견학도 이루어진다.

국립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공감할 수 있는 알찬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미래 우수 과학기술인을 발굴하는 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