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홍보대사 위촉
다나카,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홍보대사 위촉
  • 박영선
  • 승인 2023.07.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홍보대사 위촉식(사진=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제공)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는 대세 크리에이터 ‘다나카 유키오(다나카)’를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나카는 유튜브와 지상파를 넘나들며 콘텐츠 시장을 종횡무진 휩쓸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2018년 유튜브 채널인 ‘나몰라패밀리 핫쇼’를 통해 첫 등장한 그는 활동한 지 4년 만인 지난해부터 한국 음식 먹방과 여러 한국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및 지상파 데뷔 등으로 대중들에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유튜브 채널 출연 외에도 음원 발매 및 솔로 가수 활동을 병행하며 최근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다나카는 MZ세대의 새로운 라이징 스타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나카는 홍보대사로서 SNS를 통한 다양한 홍보활동 외에도 8월 25일(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Meet-Up’ 콘퍼런스를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다나카 홍보대사는 “전 세계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들이 모이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라며 “첫 홍보대사 활동인 만큼 적극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쁨을 표했다.

최환진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집행위원장은 “MZ세대의 아이콘인 다나카가 홍보대사로서 국내외 팬들은 물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올해 행사를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시, 콘퍼런스, 시상식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넘어 세계적인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행사로 8월 23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