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정책' 청년이 이끈다... 국토부, '2030자문단·온라인패널' 모집
'국토교통정책' 청년이 이끈다... 국토부, '2030자문단·온라인패널'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3.07.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위원단 모집 포스터/국토부

국토교통부가 청년의 폭넓은 정책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정책 개선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청년소통채널의 장을 마련한다.

국토부는 국토교통 정책에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제2기 2030자문단(청년정책위원단)과 청년 온라인패널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30자문단은 정책 자문·평가·홍보를 수행하는 역할로 정책자문 분야 25명과 정책홍보 분야 20명으로 총 45명의 청년들을 모집한다. 특히 새롭게 선발하는 정책홍보 분야는 정책자문·평가 뿐 아니라, 숏츠, 웹툰, 각종 SNS 등 청년들이 활발하게 이용하는 소통채널을 통해 국토교통 정책을 확산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2030자문단으로 선정되면 1년 동안 활동할 수 있으며, 활동 수당과 경비를 지원받는다. 활동기간 종료 시 자문단 활동증명서 발급과 함께 활동 우수자는 장관 표창 등 포상을 수여한다.

온라인패널의 모집대상은 총 500명이며, 활동기간은 1년으로 활동 과정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고, 활동증명서가 발급된다. 온통광장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올해 두 번째로 모집하는 2030자문단과 온라인패널은 국토부의 대표 청년소통채널로, 뉴:홈, 안심전세App, 알뜰교통카드 등 주요 정책 결정과정에 청년의 의견을 수렴 및 전달해 청년참여 활성화 기반을 마련했다.

원희룡 장관은 “주거, 교통, 안전 등 국토교통 정책에 직접 참여해 청년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