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여름방학 동행캠프 ‘서대문 썸머스쿨’ 운영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여름방학 동행캠프 ‘서대문 썸머스쿨’ 운영
  • 이윤식
  • 승인 2023.07.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와 학업 등으로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 방학 중 가중되는 부모의 자녀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여름방학 ‘청소년 동행캠프 서대문 썸머스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썸머스쿨은 진로와 스포츠를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7월 31일부터 8월 4일에는 진로를 주제로 한 꿈트 진로스쿨이 진행된다. 보드게임 지도사, 포토그래퍼, 요리사 등 청소년의 관심이 높은 진로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진로 직업 체험을 경험 할 수 있고, 한국 잡월드를 함께 방문해 여러 가지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8월 7일부터 8월 11일에는 스포츠를 주제로 한 꿈트 스포츠 진로스쿨이 진행된다. 청소년의 참여 중심으로 진행되며 스포츠 대회, 안전퀴즈 대회를 통해 스포츠 지도사, 수영 지도사에 대한 진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스포츠 콘텐츠가 가득한 스포츠 몬스터와 롤러스케이트장도 함께 견학하며 활동적인 진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한도희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이 이번 여름방학 동안 캠프 활동에 참여해 진로 역량을 함양하고 몸과 마음의 내재 역량도 함께 강화해 자기 주도적 면모를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