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박영선
  • 승인 2023.07.3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전문기획자 공급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한 ‘2023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를 오는 9월 15일까지 회차별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는 공연기획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 혹은 공연기획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내달 22일부터 오는 9월 27일까지 총 6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공연예술 트렌드 분석을 시작으로 홍보·마케팅 전략, 무대 제작 과정 등 총 6개 주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영상 콘텐츠 제작 내용과 복지 및 행정 분야 교육과정을 강화해 교육 참가자가 기획 실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8~9월 교육 진행 후에는 공연기획서 작성 및 홍보자료 작성 특강이 추가로 진행된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관심 있는 분야의 강의를 선택해 회차별로 별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링크를 통해 참여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선정자에 한해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6주차 과정 전부를 수강한 참가자에게는 ‘2023 전통예술 기획자양성 프로젝트’ 수료증을 수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는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K-팝, K-드라마 등에 이어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K-컬처를 만들어낼 창의적인 국악 기획자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전통공연예술이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통공연예술에 관한 이해도가 높고 공연기획 역량도 뛰어난 기획자가 필요하다”며 “공연기획에 관심은 있었지만 방법을 고민하던 이들을 위해 분야별 특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2023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의 교육 과정 및 교육 신청 등 상세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