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레드불 비씨원 사이퍼 코리아 2023’ 개최... 세계 최대 규모 1대1 브레이킹 배틀
레드불, ‘레드불 비씨원 사이퍼 코리아 2023’ 개최... 세계 최대 규모 1대1 브레이킹 배틀
  • 박영선
  • 승인 2023.08.0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불 비씨원 사이퍼 코리아 2022 현장, 우승자 비보이 코멧(사진=동서음료 레드불 제공)

레드불은 대한민국 최고의 비보이·비걸을 가리는 1대1 브레이크 댄스 배틀 ‘레드불 비씨원 사이퍼 코리아 2023(Red Bull BC One Cypher Korea 2023)’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레드불 비씨원’은 올해 20주년을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브레이킹 국제 대회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비보이·비걸을 가리는 1대1 브레이크 댄스 배틀로 만 16세 이상(9월 9일 예선전 일정 기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은 내달 9일 서울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에서 열리며, 결선은 23일 부산 KT&G 상상마당에서 개촤된다. 특히 결선은 예선에서 선발된 비보이 16인, 비걸 4인이 참가하며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결선 심사는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브레이킹 강대국’으로 알린 레전드 비보이 피직스와 최고의 파워 무버 디엔드 그리고 일본 비걸 아유(Ayu)가 맡는다. 예선 심사는 독보적인 톱록의 비보이 너리원, 유연성을 자랑하는 플렉시블 무브의 대가 플렉스 그리고 비보이 스네이크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9월 1일까지 레드불 비씨원 사이퍼 코리아 2023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월드 파이널 우승국으로 이름을 여러 차례 남긴 대한민국은 국내 사이퍼(지역별 예선)에서부터 열띤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각 나라의 사이퍼를 통해 선발된 16명의 비보이·비걸은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Red Bull BC One World Final)에서 1대1 토너먼트 대결을 펼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들 가운데 단 한 명의 비보이·비걸만이 레드불 비씨원의 최종 챔피언 자리에 오를 수 있다.

이번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은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 파리 롤랑 가로스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9월 23일 열리는 국내 대회 우승자 역시 참가하게 된다.

한편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에는 한국의 레전드 비보이 ‘홍텐’이 일찌감치 와일드 카드로 초청돼 각 나라 챔피언들을 기다리고 있다. 부상으로 안타깝게 지난해 월드 파이널에 참가하지 못한 그는 이번 참가로 세 번째 레드불 비씨원 챔피언 자리에 도전한다. 올해 국가대표로 선발된 홍텐이 레드불 비씨원에서도 최고의 기량으로 세 번째 우승을 차지하게 될지 많은 브레이킹 팬이 주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