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공사협회 전기공사인재개발원, 직업계고 학생 '가공배전 현장 실무 교육' 진행... 진로 탐색 제공
한국전기공사협회 전기공사인재개발원, 직업계고 학생 '가공배전 현장 실무 교육' 진행... 진로 탐색 제공
  • 김영석
  • 승인 2023.08.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공배전 현장 실무 교육 모습(사진=한국전기공사협회 제공)

한국전기공사협회 전기공사인재개발원(개발원)은 전기 공사업계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직업계고 학생들 대상으로 가공배전 현장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교학점제 사업을 통해 광주자동화설비고, 군산기계공고, 경기기계공고 재학생 40명과 지도 교사 3명 등 총 43명이 참여했다. 특히 여학생(6명)과 여교사(1명)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은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으로 졸업에 필요한 192학점 가운데 5학점을 인정받고, 전기 공사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한국전력공사 가공배전전공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가공배전전공 자격은 배전 공사 현장에서 꼭 필요한 자격이다. 14m 전주에 직접 올라가서 하는 전선·완금 등의 배전기기 설치 작업과 고소절연버켓 조작 등 고난도 기능이 필요해 체력적,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과정으로 꼽힌다.

한편 전기 공사 현장 실무 교육은 지난해부터 교육부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를 시행하면서 협회와 같은 학교 밖 교육 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해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게 돼 기업 현장 접근성을 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