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대회 'AI 기술' 공급
미디어젠,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대회 'AI 기술' 공급
  • 김영석
  • 승인 2023.08.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젠 사옥

미디어젠은 '2023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 대회'에 한국어 음성합성(TTS) 기술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국제 육상 경기 연맹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육상 경기 대회로,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릴 예정이며, 한국에서도 대표 선수단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의 인공지능(AI) 기업 iFLYTEK이 다국어 AI 기술 제공사로 후원하며, 한국어 음성 합성 엔진은 미디어젠에서 공급한다.

이에 2023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이뤄지는 주요 장내 안내, 홍보, 서비스의 한국어 음성이 미디어젠 솔루션이 활용된 디지털 휴먼을 통해 제공되며, 일반 남녀 및 아동 등 다양한 음성과 다양한 감정 상태에 따른 음성 출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미디어젠은 iFLYTEK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에 AI 솔루션들을 탑재해 공동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세계육상대회가 마무리된 뒤 곧바로 글로벌 진출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미디어젠은 중국 AI 전문 기업 iFLYTEK과 지난 3월 AI 기술 제휴 및 글로벌 AI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편 미디어젠은 음성 기반 AI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초거대 AI 사전 학습을 위한 데이터 구축 및 AI 엔진 알고리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카, 스마트 컨택센터, AI 에듀테크, AI 키오스크, 다국어 AI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