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정조효문화제 -정조대왕능행차 화성구간’ 재현 행렬 시민 참가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정조효문화제 -정조대왕능행차 화성구간’ 재현 행렬 시민 참가자 모집
  • 이윤식
  • 승인 2023.08.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정조효문화제’ 축제 현장(사진=화성시문화재단 제공)

화성시문화재단은 ‘2023 정조효문화제’와 ‘2023 정조대왕능행차(화성구간)’ 재현 행렬 시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정조효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에 정조의 효심을 체험할 수 있는 시민 참여자 200여 명을 사전 모집한다.

정조효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현륭원 천원’ 행렬은 1789년 배봉산에 버려진 아버지의 묘를 조선 최고 명당으로 옮기고자 한 정조의 효심을 드러낸 역사적 사실과 ‘장헌세자영우원천봉의궤’를 재현하는 행사로, 오는 10월 7일 만년제를 출발해 정조효공원으로 향하는 약 1㎞, 400명 규모의 행렬이다.

‘정조대왕 능행차(화성구간)’에서는 주요 배역 11인과 화성구간 유생행렬단 ‘능행이’를 모집한다.

정조대왕 능행차 행사는 ‘원행을묘정리의궤’를 기반으로 1795년 정조대왕이 어머니 혜경궁 홍씨를 모시고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참배하기 위해 떠났던 을묘년 원행을 재현하는 행사다.

한편 주요 배역 11인은 서류 심사 및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다. 정조대왕과 그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와 두 누이동생인 청연군주, 청선군주 등은 예행연습을 거쳐 10월 8일 정조대왕능행차 화성구간(대황교동~정조효공원, 약 6㎞) 행렬에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행렬은 마을을 지나며 ‘백성과 더 가까이’ 하길 바랐던 정조의 마음과 혜경궁 홍씨의 최초 참배를 표현하기 위해 화성시 향토문화재 ‘안녕리표석’을 지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오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며, 접수는 정조효문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모집 및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