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생태연구소 숲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숲체험-산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대전충남 생태연구소 숲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숲체험-산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 이윤식
  • 승인 2023.09.0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어울리는 숲체험 교육 프로그램(사진=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 제공)

대전충남 생태연구소 숲으로는 숲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들에게 치유의 숲 산책과 떡메체험 등을 진행하면서 자연과 숲의 교감을 통해 심리·정서적인 안정을 제공하기 위한 ‘산촌마을과 함께하는 생생지락’ 행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복권위원회·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 지원사업으로 정신재활시설 햇살한줌, 공동생활가정 행복울타리 장애인들과 지난 8월 29일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산촌마을에서 떡메체험을 하며 장애인들이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보는 이색체험과 숲 해설가와 함께 치유의 숲을 걸으며, 숲에 대한 소중함과 숲을 통한 힐링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여, 57세)씨는 “처음으로 떡메체험을 했는데, 신기하고, 내가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니 맛있었다. 좋은 기회로 숲에 와서 여유를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이런 행사를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는 매년 장애인과 소외계층,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숲체험, 산촌체험, 찾아가는 숲교실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