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HD현대1%나눔재단, 사랑의달팽이 ‘소리키퍼’ 캠페인 동참
HD현대오일뱅크-HD현대1%나눔재단, 사랑의달팽이 ‘소리키퍼’ 캠페인 동참
  • 이윤식
  • 승인 2023.09.0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와우 머리망 만들기 DIY 키트. 1키트당 4개의 머리망을 만들 수 있는 재료가 들어있다(제공:사랑의달팽이)

사랑의달팽이는 HD현대오일뱅크와 HD현대1%나눔재단이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와우 분실방지를 위한 ‘소리키퍼’ 캠페인에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소리키퍼는 인공와우 수술을 한 청각장애아동의 외부장치 분실 및 파손을 막기 위한 머리망 만들기 캠페인이다.

머릿속 내부장치와 자석으로 연결된 외부장치는 1000만원가량의 고가지만, 자석으로 부착하기 때문에 영유아의 경우 떨어뜨리거나 분실하는 경우가 많다. 머리망을 착용하면 인공와우 외부장치가 머리에 고정돼 분실 및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HD현대오일뱅크와 HD현대1%나눔재단은 임직원 141명의 참여로 소리키퍼 키트(머리망 DIY 키트) 815개를 수령해 비대면으로 머리망 만들기를 진행 중이다. 완성된 머리망은 사랑의달팽이에서 검수 후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조영운 사랑의달팽이 사무총장은 “인공와우는 청각장애아동이 소리를 듣게 해 주는 소중한 기기”라며 “머리망 만들기로 소리키퍼 캠페인에 참여해준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소리키퍼 캠페인 참가 희망자는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에서 소리키퍼 키트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시 1키트당 4개의 머리망을 만들 수 있으며, 2시간의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