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세계국가유산산업전에 ‘포스아트’로 만든 한국화 전시
포스코스틸리온, 세계국가유산산업전에 ‘포스아트’로 만든 한국화 전시
  • 강용태
  • 승인 2023.09.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들이 ‘2023 세계국가유산 산업전’에 전시한 포스아트 한국화 작품들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포스코스틸리온 제공)

포스코스틸리온이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리는 ‘2023 세계국가유산산업전(HERITAGE KOREA 2023)’에 자사의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강판인 ‘포스아트(PosART)’로 만든 한국화를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세계국가유산산업전은 문화재청·경상북도·경주시가 주최하는 국가유산·박물관 전문 전시회로, ‘우리 유산의 새로운 시작, 모두가 누리는 미래가치’를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해까지 ‘국제문화재산업전’으로 개최됐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이번 전시회에 포스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국보 제216호이자 장대한 자연의 모습을 강렬하게 담아낸 정선의 인왕제색도를 비롯한 23점의 유명 한국화를 전시했다.

포스아트 한국화는 고유의 기술인 적층 인쇄 방식을 적용해 눈으로만 볼 수 있는 원작과 달리 직접 손으로 만지며 그림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포스코스틸리온은 적층 인쇄 기술을 통해 예술작품, 점자를 적용한 문화재 안내판, 목재나 석재 등 자연 소재의 색과 질감을 가진 건축 내외장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아트판매그룹 최영덕 리더는 “이번 세계국가유산산업전은 국가유산 보존·복원·활용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사업영역을 소개하고 있어 포스아트를 접목한 한국미술작품의 새로운 활용법을 제시하고자 참가를 결정했다”며 “포스아트는 누구나 쉽게 미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