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청소년 대상 ‘뉴질랜드 미래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진행
한국 청소년 대상 ‘뉴질랜드 미래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진행
  • 이윤식
  • 승인 2023.10.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중·고등학생들에게 뉴질랜드의 교육 경험을 통해 국제적 인재로 성장을 돕는 학비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돤다.

주한 뉴질랜드대사관 뉴질랜드교육진흥청(Education New Zealand)은 한국과 뉴질랜드간 오랫동안 이어진 성공적인 교육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우수한 한국 청소년들에게 뉴질랜드 유학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뉴질랜드 미래장학금(New Zealand Future Award)’ 장학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의 선발인원은 총 3명이며, 최대 9000뉴질랜드달러(한화 약 720만원)를 지원한다. 지원자는 뉴질랜드 교육의 장점을 파악하고, 뉴질랜드에서의 경험으로 미래의 어떠한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90초 분량의 동영상을 제출해야 된다.

지원 대상은 한국 국적의 13~17세 학생이면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뉴질랜드 미래장학금 수여식은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뉴질랜드 대사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그리고 뉴질랜드교육진흥청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질랜드 대사관 이경아 교육담당관은 “뉴질랜드로 유학을 오는 여러 나라의 학생들 중 특히 한국 학생들은 유학 성과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번 장학금이 뉴질랜드 유학에 관심이 많은 한국 청소년들에게 시작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에서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가장 잘하는 나라 영미권 1위로 뉴질랜드를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