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발 이상의 불꽃 쇼 '서울세계불꽃축제’ 열린다... 정부 "빈틈없는 안전관리"
10만발 이상의 불꽃 쇼 '서울세계불꽃축제’ 열린다... 정부 "빈틈없는 안전관리"
  • 정은
  • 승인 2023.10.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서울세계불꽃축제(사진=행안부 제공)

7일 서울 여의도와 이촌 한강공원 일원에서한화그룹이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된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이번 축제에 주최측 추산 100만여 명의 대규모 인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10만여 발 이상의 불꽃연출이 진행됨에 따라 인파밀집과 교통혼잡, 화기 사고 등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행안부는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경찰청, 소방청, 서울특별시와 영등포구 등 14개 관계기관 합동으로 지난 6일부터 이날까지 정부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인파관리대책(입‧출구 분산 등) △교통대책(도로 통제 등) △응급구조 계획(응급의료소 운영 등) △화기 안전(화기 관리, 소방시설 확보 등) △기관별 협업 대응 체계 등을 포함한 안전관리 상황 전반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미디어아트, 포토존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오후 7시에는 개막식과 함께 1시간 10분간의 불꽃연출이 펼쳐진다. 이후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공연이 이어지고, 10시 50분까지 클린캠페인이 진행된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는 관람객이 가장 많은 지역축제 중 하나이며, 축제가 시작되면 축제장 분위기가 고조되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한시도 긴장감을 놓아서는 안된다”며 “정부는 축제가 끝나고 국민 모두가 안전하게 귀가할 때까지 관계기관과 함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