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모' 5000가구→1만5000가구로 확대... "원활한 주택공급"
하반기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모' 5000가구→1만5000가구로 확대... "원활한 주택공급"
  • 박철주
  • 승인 2023.10.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올해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오는 13일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2차 공모는 당초 5000가구에서 1만5000가구로 확대해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계획된 임대주택 건설사업뿐만 아니라 분양주택 건설사업을 사업 여건에 따라 임대주택 건설사업으로 전환해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공모 규모를 확대하는 것이다.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함께 출자해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가 민간임대주택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6일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국토부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주택도시기금 융자 한도를 한시적으로 가구당 2천만원씩 확대하고, 공사비 증액 기준을 현실화하는 등 사업여건을 개선한다.

또한 공모부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까지 소요기간을 3개월에서 2개월로 단축해 올해 말까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규철 국토부 주거복지정책관은 “이번 민간제안 사업 공모 확대 및 기금융자 확대 등 사업여건 개선을 통해 양질의 민간임대주택이 적시에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