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져 가는 가을 파주에 '사색의 북소리’ 울린다
깊어져 가는 가을 파주에 '사색의 북소리’ 울린다
  • 이윤식
  • 승인 2023.10.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파주북소리 공식 포스터

출판도시문화재단과 파주시가 주최하는 ‘2023 파주북소리’가 오는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출판도시 야외무대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깊어져 가는 가을, 가장 신선한 책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먼저 28일에는 아나운서 최현정 진행으로 작가 김소영, 배우 봉태규, 포토그래퍼 하시시박이 함께 나누는 토크 ‘BOOK&KIDS - 책, 함께 자라는 우리’, 디자인 저널리스트 전은경의 진행으로 시인 박연준, 모나미 마케팅팀 팀장 신동호, 누데이크 아트디렉터 박선아가 참여하는 토크 ‘BOOK&CREATIVE - 당신과 나의 생각법’이 열린다.

28일 저녁에는 MBC 라디오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가을 특집 공개 방송 ‘다시, 설레다’가 파주북소리 현장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공개 방송에는 음악과 문학을 연결하는 테마 아래 번역가 황석희, 김상욱 교수, 가수 로이킴, 선우정아, 손태진이 출연해 한껏 설레는 가을밤을 연출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아나운서 박혜진의 진행으로 소설가 정지돈, 콩치노콩크리트 대표 오정수, 푸하하하 프렌즈 공동대표 한승재가 함께 하는 토크 ‘BOOK&SPACE - 책 친화적 공간 꾸미기’, 아레나 옴므 플러스의 피처 디렉터 박찬용의 진행으로 소설가 손원평, 프릳츠 김병기 대표, 커피 칼럼니스트 조원진이 참여하는 토크 ‘BOOK&COFFEE - 쓰는 사람, 읽는 사람을 위한 커피’가 차례로 진행된다.

28~29일 오전에는 주요 영화관에서 현재 상영 중으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가 상영된다. 28일에는 ‘이터널 메모리(The Eternal Memory)’가 29일에는 ‘여덟 개의 산(The Eight Mountains)’이 무료 상영된다.

이외에도 야외광장에서는 2023 파주북소리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신선한, 북-라이프’가 펼쳐진다. 지역 서점이 참여하는 부스인 ‘문발_이웃 쿵짝쿵짝’, ‘경기동네책방마켓’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로컬푸드마켓 햇빛장’, ‘푸드트럭 존’이 함께한다.

한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의 다목적홀, 대회의실, 갤러리 지지향, 문발살롱에서는 ‘테마 전시’가 열리며, 출판도시 곳곳에서 ‘시크릿 인문 북클럽’, ‘출판도시 오픈하우스’, ‘북소리 타자기 대회’ 등 작가와의 네트워킹, 강연, 체험,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기회소득 수혜 예술인의 버스킹 공연, 도정 홍보 안내 부스 및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 이벤트 참여 행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경기도 기회소득주간행사’와 국립중앙도서관, 서울책보고 등의 유관 기관 부스도 부대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세부사항은 공식 누리집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출판도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