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루공원- 서울경마공원 -부산 태종대유원지서 '무료 승마 체험' 하세요"
"서울 마루공원- 서울경마공원 -부산 태종대유원지서 '무료 승마 체험' 하세요"
  • 윤상현
  • 승인 2023.10.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승마를 활성화하기 위한 승마 체험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마사회와 평소 ‘말’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을 위해 대도시 공원 등지에서 무료 승마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승마 체험에는 승용마로 조련된 퇴역경주마와 국산 승용마 등 행사장별로 4두의 말들이 활용될 예정이다. 퇴역경주마란 경마장에서 활약하던 경주마를 퇴역 이후 승용마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순치와 조련을 거친 말을 뜻한다.

체험행사는 서울 마루공원과 부산 태종대유원지, 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등 3곳에서 오는 2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말 복지를 고려해 체중 75kg 이하의 사람만 기승 가능하다. 체험 장소, 일정 등 보다 구체적인 안내는 호스피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승마 체험행사는 말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충분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고, 승마지도사 등 전문자격을 보유한 인력들이 투입되어 시민들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말 먹이주기 체험, 말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함께 열려 주말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정경석 농식품부 축산정책과장은 “말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도시민이 가까운 공원에서 무료로 승마를 체험하는 등 말과의 거리감을 줄이고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승마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관련 체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