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 '경기도 독서문화 진흥 유공' 단체 부문 수상
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 '경기도 독서문화 진흥 유공' 단체 부문 수상
  • 이윤식
  • 승인 2023.10.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기도 독서문화 진흥 유공 단체부문 표창을 수상한 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문화재단 제공)

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은 환경 친화적 공간을 활용한 미디어 독서환경 제공과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공적을 인정받아 ‘2023년 경기도 도서관 및 독서문화 진흥 유공’ 분야에서 단체 부문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는 2020년부터 도내 독서문화 확산과 도민의 독서 진흥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제8회 경기 다독다독축제’에서 시군 1개, 기관 4개, 민간인 16명, 공무원 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왕배푸른숲도서관은 미디어 특화프로그램인 ‘푸른숲 미디어 학교’ 운영을 통해 디지털 시민이 갖춰야 할 역량과 정보매체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지역 주민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환경 특화프로그램 △환경아카데미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드는 엄마 △왕배푸른숲 생태놀이터 등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배움의 장과 시민을 위한 공모사업 △이야기가 있는 코딩 △길 위의 인문학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독서습관 생활화에 기여했다.

정구선 왕배푸른숲도서관 본부장은 “내년에도 시민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