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열대농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 ‘2023 국제 아열대농업 팜페어’ 열린다
"아열대농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 ‘2023 국제 아열대농업 팜페어’ 열린다
  • 윤상현
  • 승인 2023.11.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국제아열대농업팜페어 국문 포스터

국내외 전문가, 아열대농업인이 한곳에 모여 아열대농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논하는 ‘2023 국제 아열대농업 팜페어’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국제 아열대농업 포럼 △전국 아열대농업인 교류회 △거제 아열대농장 탐방 △전국의 다양한 아열대작물과 가공품을 만나볼 수 있는 ‘아열대@농부시장’ △로컬 셰프와 함께하는 ‘아열대 쿠킹쇼’ △국내외 아열대 농업인의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정담(情談)’ △사탕수수를 테마로 한 심층 대담 ‘달콤쌉싸름한 사탕수수 이야기’ 등 아열대농업의 성공 사례 공유 및 거제 아열대농장과 부대 행사를 연계해 진행된다.

옥대석 신활력추진단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 아열대농업인과 전문가, 일반 시민이 함께 모여 거제가 아열대농업의 메카임을 선언하는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 위기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행사 사전 접수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