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학생-교사 모두 즐겁게 생활하는 공간"... 청소년생명존중연구소,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방안 모색
"학교는 학생-교사 모두 즐겁게 생활하는 공간"... 청소년생명존중연구소,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방안 모색
  • 이윤식
  • 승인 2023.11.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확산 포럼’ 포스터

한국청소년연맹이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확산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가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생명존중연구소는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확산 포럼 - 학생, 교사가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 모색’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교육 환경이 학교폭력의 저연령화 및 가·피해 경험 증가, 교권 침해 등 안전하지 못한 환경으로 변화됨에 따라 학교폭력예방 및 교권 보호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허정 소장의 ‘폭력에 노출돼 있는 학교의 현실’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학교 내 폭력의 현실을 공유한다. 이어 토론에서는 좌장으로 △이화여자대학교 학교폭력예방연구소 한유경 소장, 토론자로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위원회 위원이자 홍천농업고등학교 김태훈 부장교사 △서울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장보원 장학사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김갑철 과장 △영등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양병윤 경사가 의견을 제시한다.

학교폭력 및 교권 보호에 관심 있는 누구나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시 포럼 당일 선착순으로 자료집이 제공된다.

임호영 한국청소년연맹 총재는 “학생, 교사들 모두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만들고 청소년 단체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