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선로컬써밋’ 개최...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선로컬써밋’ 개최...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 이윤식
  • 승인 2023.11.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정선로컬써밋’은 정선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소도시 청년 창업가 및 활동가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에 대한 대책을 모색하는 자리다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일대에서 ‘제2회 정선로컬써밋’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선을 중심으로 정부 부처에서 활동하는 소도시 청년 창업가 및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대책을 모색하는 자리로, 정선군을 비롯한 전국의 5만명 이하 지역의 청년들을 초청하고,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성장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함께 모여 소도시에서의 생존과 삶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또한 대도시와 중소도시, 인구수 5만 이하의 지역은 다른 비즈니스 환경을 갖고 있지만, 대부분의 지원과 담론은 중소도시 이상의 환경에 맞춰져 있다는 문제 인식을 통해 각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생존에 대한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 진행된다.

행사의 개막은 한양대 국제대학원 전영수 교수가 로컬리즘을 주제로 한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농업, 육아, F&B, 예술을 주제로 발제 및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는 로컬 라이프와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청년창업가의 이야기를 듣고 주제별로 담론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가리왕산 케이블카 일몰 투어와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정선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정선의 로컬 브랜드 설명을 듣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도슨트 세션도 준비돼 있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 행사를 통해 정선을 알리고, 각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로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