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영어듣기평가 시간 항공기 이·착륙 전면 금지..."항공기 이용객 출발시간 확인"
수능 영어듣기평가 시간 항공기 이·착륙 전면 금지..."항공기 이용객 출발시간 확인"
  • 박철주
  • 승인 2023.11.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 시간대에 비상항공기와 긴급항공기를 제외한 국내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이 전면 금지된다.

국토교통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16일 오후 1시 05분부터 40분까지 35분간 국내 전 지역에서 모든 항공기 이착륙을 전면 통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의 통제하에 지상으로부터 3km 이상의 상공에서 대기해야 한다.

이번 조치로 해당 시간에 운항 계획된 94편(국제선 36편, 국내선 58편)의 항공기 운항 시간이 영어 듣기평가 시간 앞뒤로 조정되며, 항공사들은 예약 승객에게 항공편 변경 내용을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국토부(항공교통본부)는 "해당 시간대에 항공기 이·착륙 통제가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관제기관, 한국공항공·인천국제공항공사 그리고 항공사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항공기 운항통제로 인해 항공기가 공중에 머물러 있거나(공중체공) 운항이 지연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조정하는 등 적극적인 흐름관리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유경수 국토부 항공안전정책관은 “수능시험 당일 항공기 이용객들은 출발시간을 반드시 확인해 이용에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