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다"...성남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컨퍼런스 개최
"생성형 AI,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다"...성남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컨퍼런스 개최
  • 이윤식
  • 승인 2023.1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 포스터

최신 메타버스 기술의 개발 현황을 논의하고, 관련 정책 방향을 고민하는 장이 마련된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이 오는 22일 오후 2시 밀리토피아 호텔 성남에서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를 열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 메타버스와 인공지능의 결합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생성형 AI,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다’를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메타버스의 최신 동향과 발전 전망을 공유한다. 아울러 생성형 AI 시대에 인공지능이 메타버스와 어떻게 융합될지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에 대한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논의도 진행한다.

강연에 앞서 투피 살리바 IEEE 글로벌인공지능표준위원회 위원장은 ‘생성형 AI,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진행되는 세션은 총 2개의 세션으로, 정책 세션에서는 국회미래연구원 이승환 연구위원과 KAIST 최재식 교수가 ‘국내 메타버스 분야의 정책 방향’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 세션에서는 국내 메타버스 기업인 브이리스 브이알 권종수 대표와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대표가 ‘메타버스의 기술과 발전’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한편 컨퍼런스 외에도 메타버스 체험 부스를 운영해 메타버스 최신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산업 관련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및 커피머신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최근 디지털 기술이 가속화되고 ‘챗GPT’ 등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확산되면서 누구나 쉽게 AI를 활용하고 사회·경제·산업 등 전 분야에 인공지능 일상화가 이뤄짐에 따라 메타버스 정책 및 산업 분야에도 인공지능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이 메타버스 선진국이 되기 위해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의 상관관계에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