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시장 전망 세미나 열린다
'전고체 배터리' 시장 전망 세미나 열린다
  • 강용태
  • 승인 2023.11.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차 등 미래 자동차 산업의 게임 체인저로 크게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전고체 배터리' 중심 미래형 배터리 시장을 전망하는 최신 정보 세미나가 진행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내달 15일 '미래 배터리 및 신소재-연구개발자가 들려주는 최신 정보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고체 배터리 신기술 현황과 난제 해결방안 및 2024년 연구기술 개발 방향 ▲전도성-안전성 높인 전고체 리튬-황 배터리 연구기술 개발 동향과 기대효과 ▲리튬이온전도도가 최고 수준인 산화물계 고체전해질 연구기술 개발 동향과 기대효과 ▲고 에너지 밀도 전고체 배터리를 위한 고체전해질막 연구기술개발 동향과 기대효과 ▲나노 복합소재 활용 수명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유기물 기반 배터리 전극소재 연구기술 개발 동향과 기대효과 ▲물을 전해액으로 사용하는 비발화 수계 배터리 연구기술 개발 및 사례와 기대효과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 발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전고체 배터리를 중심으로 한 미래형 배터리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연구방향, 노하우는 물론이고 향후 산업 추이를 전망할 뿐만 아니라 관련 연구기술 개발자들의 생생한 R&D 경험과 우리나라 R&D의 현주소와 함께 미래 발전전략과 신성장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