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23 사우디아라비아 투자실무가이드’ 발간
KOTRA, ‘2023 사우디아라비아 투자실무가이드’ 발간
  • 윤배근
  • 승인 2023.11.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는 30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사우디에 투자 진출하는 우리 기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담은 ‘2023 사우디아라비아 투자실무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우디는 중장기 국가발전전략인 ‘비전 2030’의 일환으로 국가 주도 초대형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인 기가 프로젝트를 발주 중이다. 한국은 이번 프로젝트의 5대 중점 협력국으로 선정됐다.

KOTRA는 "사우디에 진출하려는 일부 기업은 우리나라와 다른 중동의 제도, 정책, 상관습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한다"며 "이러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최신 투자 환경과 절차, 인센티브 등 투자 진출을 위한 필수 정보를 담은 투자실무가이드’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산·청산에 관한 정보도 함께 담아 투자 진출 관련 시작부터 끝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이슈를 모두 다뤘다"고 덧붙였다.

이번 투자실무가이드는 KOTRA 무역자료실 홈페이지와 경제외교 활용포털에서 PDF 파일 형태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김태형 Invest KOREA 대표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기가 프로젝트는 한국 기업의 새로운 기회의 장이자 우리 기업의 기술혁신 성과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실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에 발간된 투자 실무가이드가 제2의 중동 붐을 주도하는 사우디에 투자, 프로젝트 진출을 고려하는 우리 기업에 유용한 나침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OTRA는 내달 중 우리 기업의 진출 수요가 많은 멕시코, 인도네시아, 미국 달라스, 베트남, 브라질, 태국 투자실무가이드를 연이어 발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