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인더스트리, 친환경 에너지 기업 휴세스 지분 49% 매입 추진...한국지역난방공사, 490만주 매각
수산인더스트리, 친환경 에너지 기업 휴세스 지분 49% 매입 추진...한국지역난방공사, 490만주 매각
  • 강용태
  • 승인 2023.12.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한국지역난방공사로부터 휴세스의 보통주 490만주(지분율 49%)에 대한 매각 거래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휴세스는 경기 서남부권의 집단 에너지 공급을 위해 2006년 설립된 삼천리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합작법인으로, 외부 열원에서 수열해 열에너지를 공급하고 주변 자원 회수 시설 및 연료 전지 등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활용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회사는 올해 기준 총 5개 사업장을 두고 수원 호매실, 화성 향남 등 경기 서남부권의 6만5000세대에 열을 공급하고 있다.

한봉섭 수산인더스트리 대표이사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안정적 포트폴리오 구축과 에너지원 다변화를 위해 휴세스 지분 매각 입찰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정책 추세에 걸맞은 사업 행보를 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산인더스트리는 이번 낙찰자 선정에 따라 한국지역난방공사와 본 계약을 위한 최종 협의를 빠른 시일 안에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