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관광포털 'UTOUR 통영관광' 야간관광 정보 강화... ‘야간관광 추천 코스’ 추가
통영시, 관광포털 'UTOUR 통영관광' 야간관광 정보 강화... ‘야간관광 추천 코스’ 추가
  • 이윤식
  • 승인 2023.12.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가 ‘UTOUR 통영관광’ 홈페이지의 야간관광 정보를 신설, 개편했다

통영시는 관광포털 UTOUR 통영관광에 ‘야간관광 추천 코스’를 신설해 야간관광 여건을 개선하고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을 적극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설된 ‘야간관광 추천 코스’는 예술, 역사, 문화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각 코스는 통영의 대표적인 관광 주제를 활용하고 있는 야간관광 일정을 소개한다.

통영시는 "이번 개편울 통해 누구나 통영의 다양한 야간관광지를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야간관광 추천코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대표 야간관광지에 대한 여행 정보를 추가해 관광객들의 정보 습득을 용이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통영시는 야간관광 브랜드 ‘Tonight, TongYeong’을 선포하며 야간관광 활성화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해 올해 10월까지 16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방문자 수는 1.2%, 숙박 비율은 1.5%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야간관광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야간관광 여건을 개선해 야간관광 특화도시 1호로서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