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비코리아, 부천시 아동센터·장애인 기관에 대용량 ‘바이러스킬러’ 100대 기증
아이앤비코리아, 부천시 아동센터·장애인 기관에 대용량 ‘바이러스킬러’ 100대 기증
  • 이기호
  • 승인 2023.12.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바이러스킬러’ 100대 부천시에 기증(사진=아이앤비코리아 제공)

아이앤비코리아는 지난 13일 대형 ‘바이러스킬러’ 100대(시가 3억원 상당)를 부천시에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증된 ‘바이러스킬러’는 부천시 관내 32개 아동센터와 17개 장애인 기관, 9개 청소년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이앤비코리아에 따르면 ‘바이러스킬러’는 기존 공기청정기 기능에 살균·환기시스템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최근 유행하는 중국 마이크로플라즈마 폐렴, 독감 바이러스와 같은 내성 부유세균을 살균하고,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다중이용시설에 사용되는 장비다. 특히 공기청정기 KS 인증, 공기살균기 SPS 단체표준 및 굿디자인을 모두 갖고 있는 국내 유일 제품이다. 또 올해 부천시의 12만 사업체 가운데 10곳을 뽑는 부천시품질우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아이앤비코리아는 지난해 말에도 이강수 회장의 모교인 광운대학교에 5억원 상당의 ‘바이러스킬러’를 기증했다.

아이앤비코리아는 ‘환경과학을 통한 인류애의 실현’이라는 철학으로 매출액의 5%를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문화를 정착화시키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 유행 시기에 세계 52개국에 1700만달러 규모의 ‘바이러스킬러’를 수출하며 제58회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