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새로운 개념 공간 기반 메타버스 ‘틀로나' 선보인다
맥스트, 새로운 개념 공간 기반 메타버스 ‘틀로나' 선보인다
  • 김영석
  • 승인 2023.12.2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스트가 새로운 메타버스 ‘틀로나(TLONA)’의 클로즈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맥스트는 오는 28일부터 메타버스 서비스 ‘틀로나(TLONA)’의 클로즈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틀로나’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로, 사용자가 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창작하고 경험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CBT는 28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되며, 세계의 랜드마크가 있는 틀로나 토지를 구매하고 직접 공간을 창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 광화문을 재해석한 가상 공간을 탐험할 수 있고, 제공된 개별 공간은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꾸밀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OS 사용자라면 틀로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CBT 테스터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틀로나는 이번 CBT를 통해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기능을 보완해 내년에 오픈베타를 진행할 예정이다. 

맥스트 유신일 CPO는 “오픈베타에서는 누구나 원하는 공간 경험 콘텐츠를 쉽게 창작할 수 있는 ‘틀로나 빌더’와 현실 공간을 3D 모델로 재구성해 가상 공간으로 연결할 수 있는 ‘룸 리컨스트럭션’ 기능, 그리고 현실 기반의 메타버스 경험을 창작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 등을 포함해 몰입형 소셜 스페이스 플랫폼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