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기능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 오픈...한 달간 운영
삼성전자, AI 기능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 오픈...한 달간 운영
  • 김영석
  • 승인 2024.01.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신세계 센트럴시티에 18일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18일 갤럭시 S24 시리즈의 핵심 AI 기능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세계 센트럴시티 △삼성강남 △삼성스토어 홍대 등 4곳으로  AI가 변화시키는 새로운 일상을 약 한 달간 체험할 수 있다. 다만 삼성강남은 오는 23일부터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을 통해 관람객은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을 활용해 갤럭시 팬큐레이터와 함께 서로 다른 언어로 전화를 하며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갤럭시 AI를 활용해 활용해 책, 인터넷 기사, 음성 파일 등의 내용을 번역하고, 간단하게 요약하는 등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업무나 학업의 생산성을 체험할 수 있다.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체험존에서는  갤럭시 S24 체험폰으로 웹 서핑, 유튜브 사용 중 궁금한 정보 확인을 위해 검색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과의 협업을 거쳐 탄생한 새로워진 검색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해 더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과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을 통해 사진 내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하는 등 크리에이티브한 편집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AI 포토 부스(Photo Booth)’에서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활용해 밤 하늘 테마의 배경에서 인물 사진을 촬영하고, 결과물을 즉시 출력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이번 갤럭시 스튜디오는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AI 기능을 한 차원 더 몰입해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