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미술 선생님들과 나누고 싶은 나만의 미술 수업을...해냄에듀, '미술 수업 공모전’ 개최
전국의 미술 선생님들과 나누고 싶은 나만의 미술 수업을...해냄에듀, '미술 수업 공모전’ 개최
  • 이윤식
  • 승인 2024.01.2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냄에듀 ‘제2회 올해의 미술수업 공모전(2024)’ 포스터

해냄에듀는 ‘제2회 올해의 미술 수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미술 선생님들의 수업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나라 미술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한 목적으로 내달 13일부터 3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창의적 발상과 상상력을 유도하는 미술 수업 △참여와 협업이 빚어내는 소통의 미술 수업 △일상을 예술로 변모시키는 실생활 미술 수업 △온라인을 활용한 다매체 시대의 미술 수업이다.

참가 신청은 해냄에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수업 소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접수할 수 있다. 또 수업 소개 서식 외에 수업 공개 PPT, 사진 및 영상 자료 등 수업과 관련된 다양한 첨부 자료도 제출할 수 있다.

입상자 선정은 교육 과정 연계성, 교수·학습 설계 및 전개 과정, 수업의 창의성, 수업의 가치와 일반화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오는 4월 11일 1차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1차 입상자 10명을 대상으로 2차 수업 소개 심사가 진행되며, 1차 심사에 제출한 수업 소개 서식을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설명하는 영상을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상 1명 300만원, 금상 1명 200만원, 은상 3명 각 100만원, 동상 5명 각 70만원의 상금과 상장, 상패를 수여한다. 또 참가 교사 모두에게는 해냄출판그룹(해냄에듀&해냄)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냄에듀의 올해의 미술 수업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