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교 대축전’ 개최
‘새해맞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교 대축전’ 개최
  • 윤배근
  • 승인 2024.01.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맞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교 대축전’ 포스터

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오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새해맞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교 대축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새해맞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교 대축전’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국민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선명상 프로그램을 통한 불교도의 사회적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통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생동감 있고 활기찬 미래 지향적 불교문화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해 국가의 안녕과 국민화합을 기원하는 ‘1부 신년 기원법회’와 새해를 맞아 다 함께 떡국을 공양하는 ‘2부 공양’으로 이뤄진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 진우스님은 “새해맞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교 대축전이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회원종단들과 원력을 모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불교가 우리 사회에 기여하고 불교를 중흥시키는 역사적인 해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원종단 원장들과 정관계 인사 및 사회 각 분야의 불교인 800여명이 참석해 불교도의 결집과 함께 나라와 민족을 위해 부처님의 가피로 국운융창과 국태민안을 염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불교종단협의회와 불교리더스포럼이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