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전국 지자체, 설 연휴 반려동물 구조팀 운영...응급 동물병원 정보 제공
농식품부-전국 지자체, 설 연휴 반려동물 구조팀 운영...응급 동물병원 정보 제공
  • 윤상현
  • 승인 2024.01.31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지자체와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 빈틈없이 유실·유기동물을 구조하기 위해 동물보호센터와 연계한 구조팀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구조팀의 빠른 구조를 위해 인근 지역을 떠돌아다니는 유실·유기동물을 발견한 경우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접속해 발견 장소, 동물의 종류 등을 기입해 촬영 사진과 함께 신고하면 된다. 해당 정보는 지자체 구조 담당자에게 문자로 자동 발송된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경우에도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의 동물 분실 배너를 통해 동물의 사진, 잃어버린 장소 등을 게시물로 작성할 수 있다. 특히 게시물 댓글 기능을 통해 발견자와의 실시간 정보 공유도 가능하므로, 동물을 발견 신고하는 경우, ‘동물 분실’란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

다만 사전에 동물등록을 한 경우 내·외장칩 번호로 등록정보를 확인해 신속한 반환이 가능한 만큼, 아직 등록하지 않은 동물은 연휴 기간 전에 동물등록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응급 동물병원’의 정보를 농식품부 공식 누리집 및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게시한다. 지역별로 운영하는 동물병원의 명칭·주소와 운영 날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 연휴 약 450개 동물병원이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