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항공대·국민대서 'K-UAM 개론' 시범강의 개설... 생태계 저변 확대
한서대·항공대·국민대서 'K-UAM 개론' 시범강의 개설... 생태계 저변 확대
  • 박철주
  • 승인 2024.03.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항공교통(UAM) 의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인력 유입·양성을 위해 한서대·항공대·국민대 등 3개 대학교에서 UAM 개론 시범강의가 개설된다.

국토교통부는 산학연관 협의체인 UAM팀코리아에서 종사자 자격 및 인력양성 체계 마련에 참여 중인 한서대와 항공대, 국민대에서 '2024 1학기'에 전문가 강의 및 소통형 세미나를 시범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학별 시범강의 운용안(표=국토부 제공)

이번 강의는 UAM팀코리아 차원의 힘을 모아 정부뿐 아니라 SKT·현대차·GS건설 등 유망기업과 교통안전공단·항공우주연구원·항공안전기술원·한국공항공사·국토정보공사·전파진흥협회 등 전문기관의 현업에 종사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가 직접 나선다. 전문가들은 곧 다가올 미래인 UAM 사업이나 제도를 준비하는 기업·기관의 당사자로서 생생한 얘기를 전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UAM 사업은 2040년 세계시장 730조원 규모로, UAM 태동부터 미래를 조망해 이해도를 높이고, 항공뿐 아니라 UAM과 관련 깊은 도시·모빌리티·IT학과 학생이 참여해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첫 시범강의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국토부 도심항공교통정책과 최승욱 과장은 “UAM팀코리아가 한마음 한뜻으로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 시범강의를 계기로 점차 현장밀착형 강의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