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아동의회 의원' 공모... 아동 정책 기획- 발의
'동대문구 아동의회 의원' 공모... 아동 정책 기획- 발의
  • 이윤식
  • 승인 2024.03.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대 동대문구 아동의회 의원 모집 안내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아동의 참여권과 자치활동 보장을 위한 '제6대 동대문구 아동의회 의원'을 다음 달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동의회는 오는 4월 개원식을 시작으로 정기 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 아동 권리교육, 아동청소년 유해환경개선 캠페인, 워크숍, 아동청소년정책제안대회, 아동청소년정책토론회, 본회의 등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며 아동 정책을 기획 및 발의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동대문구 거주 또는 동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다. 모집 인원은 60명 내외다.

참가 신청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링크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유관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는 아동·청소년이라면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동대문구 아동의회에 참여하는 아동들에게는 위촉장 교부,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봉사활동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아동의회는 아동들이 권리의 주체로 인식되며, 능동적인 민주 시민으로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아동의회 활동을 통해 정책 수립, 시행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아동들의 권익 증진 및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 참여권이 보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