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아동-청소년' 모집... 참가 비용 무료
SK행복나눔재단,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아동-청소년' 모집... 참가 비용 무료
  • 윤배근
  • 승인 2024.03.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상반기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참여 아동∙청소년 모집 안내 포스터

SK그룹의 사회공헌재단 SK행복나눔재단은 올 상반기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휠체어 사용 아동 및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은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기에 척추와 자세가 불균형하게 발달하고 몸의 중심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이다.

이번 휠체어 운동 참가자는 신체 능력 및 운동 기능에 따라 3~4명의 소그룹을 지어 골프, 양궁, 태권도 등 다양한 테마의 운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일일 체험과 정규 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는 먼저 일일 체험에 신청한 후 이어지는 정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모두 무료다.

먼저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일일 체험 모집은 오는 27일까지 이루어진다.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일일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일일 체험 진행은 서울 마곡 어댑핏스튜디오에서 23일, 24일, 30일, 31일 4일간 1시간씩 이루어진다.

정규 운동은 주 1회 1시간 총 14회차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4월에서 6월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 전후로 아동의 신체 변화를 측정해 리포트로 제공한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은 상상인그룹과 2021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 및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신체 발달을 돕는 맞춤형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해 왔다. 지금까지 238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주원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 매니저는 “또래 친구와 함께하는 신체 기능 향상 목적의 다양한 운동을 통해, 신체 발달뿐만 아닌 팀워크와 사회성, 자신감 등 정서 발달까지 도울 것”이라며 “많은 휠체어 아동·청소년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 및 참여 신청은 세상파일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