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하나은행, '사업장 환경 개선' 소상공인 모집...간판-실내 보수 지원
사회연대은행-하나은행, '사업장 환경 개선' 소상공인 모집...간판-실내 보수 지원
  • 이기호
  • 승인 2024.03.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 지원사업 ‘하나 파워 온 스토어’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하나은행과 함께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소상공인이 비용을 절감하고 매장 환경을 개선해 경영의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은 ‘하나 파워 온 스토어’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 분야는 △간판 지원 사업 △실내 보수 지원 사업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간판 지원 사업은 사업장 외관 개선을 원하는 전국 소상공인 중 최대 500개소를 선정한다. 최대 200만원 한도에서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입간판 △출입문·창문 광고물 등 간판 디자인과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은 신청자 중 최대 500개소를 선정해 200만원 한도 내에서 △매장 인테리어 △테이블 교체 △차광막 설치 △화장실 개선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다. 또한 해당 신청 기간 ‘토탈 솔루션 컨설팅 지원’ 사업 신청자도 함께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 ON’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토탈 솔루션 컨설팅 지원 사업은 인테리어, 메뉴 개발,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 하나 파워 온 스토어' 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기기 사업 분야 참가자 또는 사업장 환경개선 사업 분야(현재 모집 중) 참가자 중에서 최대 10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사업장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컨설팅 전 과정을 담은 영상 제작 및 SNS 채널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소상공인들이 경영 부담을 줄이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의 실질적 자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금융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