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브미디어 "나이듦에 대하여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이 '부정적 사고'를 하는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고 더 오래 살 가능성 커"
오르브미디어 "나이듦에 대하여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이 '부정적 사고'를 하는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고 더 오래 살 가능성 커"
  • 김길삼
  • 승인 2018.06.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인구의 빠른 고령화는 나이듦에 대한 관점을 쉽게 바꾸지 않으면 위험을 초래

오르브미디어(Orb Media Inc.)는 새로운 보고서 및 데이터 분석 자료를 통해 나이듦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나이를 들어야 잘 드는 것인가에 대한 관점과 그것들이 미치는 결과는 전세계 모든 문화권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나이듦에 대하여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사고를 하고 있는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고 더 오래 살 가능성이 크다. 또한 나이듦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심장병, 뇌졸중에 걸리거나 몇 년 일찍 사망할 가능성이 크다.

노인에 대한 존경심이 적은 나라에 사는 노인들은 정신과 육체 건강이 더 나쁘고 상대적 빈곤에 빠질 가능성이 더 크게 될 위험을 안고 있다.

오르브미디어는 노인들에 대한 존경심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101개 나라의 15만명에게서 데이터를 수집∙분석했다. 동 데이터를 통해 그 존경심의 수준이 나라마다 상당히 다름을 알 수 있었다.

건강한 노년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아프리카를 제외한 모든 나라들의 고령화는 급속히 진전되고 있다. 이런 고령화 추세가 지속될 경우 2050년에는 전세계 인구의 거의 6분의 1이 65세 이상이 되며 5억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80세 이상이 될 것이다.

오르브미디어는 전세계의 중요 이슈를 정하고 그 중요 이슈에 관하여 전세계 특히 정부, 산업계, 연구자, 시민사회와 일반 대중들의 대화를 촉진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동시에 공동으로 펴 내기 위해 협업하는 미디어 그룹인 오르브미디어네트워크(OMN)의 회원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OMN 회원에는 SVT (스웨덴), 디자이트(독일), 더힌두(인도), 폴야지사웅파울로(브라질), 템포미디어그룹(인도네시아), 엘티엠포(콜롬비아), BBC(영국), 카데나SER-프리사(스페인), CBC(캐나다), 다카트리뷴(방글라데시), 도이치벨(독일)과 YLE (핀란드)가 들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