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는 동화집 ‘기억을 팝니다’ 출간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는 동화집 ‘기억을 팝니다’ 출간
  • 백종언
  • 승인 2018.08.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 기억은 오래된 기억을 덮을 수 있을까”
“기억을 파는 가게가 있다면 구질구질하고 비참했던 기억은 모두 팔아버리자. 근사하고 멋진 기억을 마구 마구 사자. 그러면 혹시 즐겁고 행복해질지도 모르니까”
좋은땅 출판사가 출간한 기억을 팝니다 표지

좋은땅출판사가 2016년 청소년 북토큰도서로 선정된 ‘괜찮아 열두 살일 뿐이야’로 호평을 받았던 김정애 작가의 세 번째 동화집 ‘기억을 팝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국밥집 아들 민호에게는 늘 쓸쓸했던 기억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기억을 파는 가게를 발견하게 되고 정체불명의 대머리 박사에게 신나고 행복한 기억들을 산다. 순간적으로 온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았다. 과연 민호는 이 기억들로 인해 ‘참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

이 책은 표제작 ‘기억을 팝니다’ 외에도 여러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진귀한 것을 좋아하는 임금님과 금똥을 싸는 원숭이를 둘러싼 요절복통할 이야기, 마음속에 청개구리를 열 마리쯤 키우며 사는 것 같은 사춘기 여자아이들, 오갈 데 없는 엄마와 아이에게 보호자가 되어준 움막집 할머니와 그들을 보살펴주는 마을 사람들, 동상을 친구 삼은 아이, 소시지에 홀려 춤을 추는 개, 억울한 누명을 벗으려고 탐정사무소를 차린 아이 등 각양각색 주인공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작품 속 아이들은 서툴지만 어른들의 목소리가 아닌 자기의 마음속에 있는 목소리를 따라가며 하루하루 성장한다. 저자는 서문에서 남과 비교하며 혹은 비교당하며 기죽지 말고 ‘나야 나’를 당당하게 외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동화책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각자 생긴 모습대로 밝게 살아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